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비즈니스미팅 최고 성과 이뤄

작성일
2019-09-01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7990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의 비즈니스미팅이 성공적으로 진행 되었다고 밝혔다.



□ 총 3일간 진행된 비즈니스 미팅에서는 국내외 크루즈관계기관 총119개 기관이 참석하였고, 237건의 미팅이 이루어졌다. 특히, 2일차 오후와 3일차에 진행된 도내업계와 해외업계(대만, 중국, 홍콩, 일본, 기타 동남아지역 여행사, 항공사, 선사 등 42개사) 간 이루어진 미팅은 총 159건으로, 본 행사의 최대 성과로 꼽힌다.



□ 1일차와 2일차에 진행된 미팅은 주요 선사인 코스타크루즈, 프린세스크루즈 관계자 및 대만 기륭항, 일본 오키나와항, 베트남 하롱베이 등 해외 주요 기항지 관계자가 참석하여 신규 크루즈 유치 등의 협력방안을 논의하였고, 이 외 선용품업체를 비롯한 크루즈 전문 여행사와 기타 유관기관이 국내 선용품 공급 활성화와 국내 아웃바운드 크루즈 관광객 확대를 위한 협의를 진행해나갔다.



□ 이번 포럼의 최대 성과로 꼽히는 해외여행업계와 도내 관광업계간 집중 미팅을 통해 도내 관광지, 여행사, 공연콘텐츠, 호텔 등의 정보를 해외 관계자를 대상으로 적극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으며, 향후 제주 관광 상품 기획 시 실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나가기로 하였다.



□ 본 비즈니스 미팅에 참가한 대만 이지트래블(Ez Travel) 차원래 총감은 “지난해 행사 때 본사 관계자가 비즈니스 미팅에 참석했었다. 당시 많은 도내 업계를 만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좋은 기회를 갖게 되어 올해도 참석하게 되었다.”며 “올해 역시 많은 업계를 만나 제주 관광에 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향후 제주 상품 구성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또한 비즈니스 미팅에 참가한 도내 관광업계 관계자는 “해외 마케팅의 기회가 적은 도내 업계를 대상으로 한 행사장에서 다국적 관계자와 접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감사하며, 이번에 구축된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운영된 비즈니스 미팅이 제주국제크루즈포럼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행사의 주요 네트워킹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였다.”며 “앞으로도 본 행사의 주요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전 세계 크루즈 관계자, 지역…
다음글
[보도자료] 우수한 제주 크루즈 인프라 국…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