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계 최대 관광시장 무슬림 공략 마케팅 추진

작성일
2019-09-09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7840

세계 최대 관광시장 무슬림 공략 마케팅 추진

인도네시아 코리아 페스티벌 참가 홍보, 하반기 TV 프로그램 제작 예정



□ 세계 최대 관광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이 올 하반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인도네시아 무슬림 프렌들리 코리아 페스티벌’에 참가해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제주관광공사를 비롯한 지방관광공사 5곳과 공공기관, 항공사, 방한상품 판매 여행사 등이 참가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무슬림 친화 콘텐츠와 신규 관광 콘텐츠를 홍보했다.

 

□ 전 세계 무슬림 인구는 약 18억 명으로 전체 인구의 23% 가량이며, 세계 관광지출의 약 12%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또, 방한 무슬림 관광객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올해 처음으로 1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특히 인도네시아의 경우 무슬림 비율이 87%에 달해 단일 국가로는 가장 많은 2억 2천만 명 이상의 무슬림 인구를 보유하고 있어, 잠재력이 큰 관광시장으로 분류되고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무슬림 관광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무슮림 친화 식당과 기도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으며, 무슬림 친화 시설 안내 홍보물을 별도로 제작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또 올 하반기 인도네시아 Trans TV와 공동으로 유명 무슬림 MC들을 활용해 제주의 관광 콘텐츠와 무슬림 친화시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로 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인도네시아 관광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관련 인프라를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며, “이와 동시에 제주가 가진 무사증 제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 홍콩 등 제주 직항노선을 활용한 인도네시아 관광객 유치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2019 누웨마루 페스티벌 개최
다음글
[보도자료] 마을관광 기획가 양성 심화과…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