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크루즈 관련 취업 확대 위한 승무원 실습 교육 시행

작성일
2019-09-27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7943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제주도내 크루즈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크루즈승무원 실습생을 선발하고, 사전교육을 오는 9월 27일부터 2주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시행한다고 밝혔다.

□ 본 교육은 선발된 실습생 10명을 대상으로 크루즈 승선에 앞서 크루즈 산업 이해도 증진을 위해 2주 동안 진행된다.

□ 교육은 세계 크루즈산업 동향을 비롯하여, 실습 시 필요한 고객 응대 서비스 마인드 교육, 크루즈 승무원의 업무 세계 탐색 과정(프론트 데스크, F&B, 뷰티부문, 카지노부문)으로 운영되며, 실습 크루즈인 코스타크루즈 선사 관계자 및 현재 국제 크루즈선사의 승무원 채용을 담당하고 있는 국내 채용 에이전시, 크루즈 관련 주요 여행사 관계자가 참석하여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실습생들은 사전 교육을 마친 후 10월 8일 인천을 모항으로 운영하는 국제 크루즈(코스타 세레나호)에 승선하여 10월 15일까지 7박 8일간 크루즈 승무원 업무를 실습하게 된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실습 및 교육을 통해 도내 청년들에게 크루즈 승무원이란 새로운 직업군을 소개함으로써 구직활동의 시야를 넓혀 향후 크루즈 선사로의 취업까지 연계되길 기대하고 있으며, 제주가 아시아 크루즈 허브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아시아 기항지 중 리더 역할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선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본 실습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크루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실습은 제주도-코스타크루즈-롯데관광 3개 기관이 크루즈산업 발전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의해 2013년부터 매년 제주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오고 있으며 작년까지 총 73명이 참여하였다.
이전글
[보도자료] 신규직항 활용 중국 산동 관광…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크루즈 관광 시장다변화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