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일본 후쿠오카 대상 제주 K-한의약 홍보

작성일
2019-10-21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7480

첨부파일1. 보도자료(2019.hwp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도내선도의료기관 한의원들과 함께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일본 후쿠오카(야오지하카타호텔)와 기타규슈(TKP고쿠라컨퍼런스센터)에서 제주 한의약을 홍보하는 ‘제주 한의웰니스관광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한의약 분야 유치 1위 국가인 일본시장을 대상으로 제주 한의약과 웰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환자 유치 확대를 위해 실시되었다.

□ 특히 지난 7월 제주직항 노선이 신규취항한 후쿠오카와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 신규 제주방문 수요를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 이번 행사에는 솔담현경철한의원(현경철 원장)과 조선한의원(최미영 원장)이 참가하여 3050 여성층을 타겟으로 한의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체질과 한의약’, ‘정안침’ 등 강연을 실시하였다.

□ 또한 참석한 일반소비자들과의 1:1 상담을 통해 맞춤형 치료방법을 컨설팅해 주었다.

□ 제주관광공사는 한의약과 제주웰니스를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향낭만들기 및 체질에 따른 한방차 시음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 일본은 한의약 분야 유치 1위 국가로 한의약 환자의 32.7%(2017년 기준)가 일본 환자이다. 또한 전체 일본인 환자 중 여성의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고(88.3%), 20~40대 환자가 78.8%를 차지한다. (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제주는 청정 자연과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를 토대로 웰니스와 결합한 뷰티, 체질개선 등의 한방분야 경쟁력이 강화되도록 도내 한의원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세미나에 이어 일본 파워블로거를 초청하여 제주의 웰니스 콘텐츠와 한방투어를 체험하고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는 팸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일본에서는 한방치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뷰티한의약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1:1 맞춤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주 한의약에 대한 호응과 신뢰가 높다”며, “K-한의웰니스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략콘텐츠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도내 기관들과 지속적인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캐나다 여행업계 초청 팸투어
다음글
[보도자료] 말레이시아 셀럽, 미디어, 여…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