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동남아, 제주의 다양한 계절여행 매력에 열광

작성일
2019-11-18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7948
□ 말레이시아 직항노선 운항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 강원도와 공동으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아이오아이 몰 푸총(IOI Mall Puchong)에서 개최된 ‘코리아 스노우 페스타’에 참가해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말레이시아 현지 방학기간(11월 말~12월)과 구정(1월) 해외여행 성수기를 겨냥하여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주의 겨울, 봄 관광 콘텐츠 등 개별 관광객 맞춤형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 제주관광공사는 행사기간 제주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제주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제주 풍경 엽서를 활용한 여행 사연 콘테스트, 감귤농장 포토존 등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또한 제주를 관광했던 현지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개별 관광 추천 관광지와 여행후기 등을 공유하여 제주홍보를 진행했다.


□ 이와는 별도로 지난 15일 현지 여행업계 9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관광설명회(Korea Destination Seminar)에도 참가해 제주관광 프레젠테이션과 상품개발 협의를 진행했다.


□ 특히 이번 설명회와 소비자 대상 행사에는 제주도내 여행업계 3곳도 함께 참가해 여행업계와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홍보활동에 나섰다.


□ 제주관광공사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많은 아웃바운드 수요가 발생하는 겨울방학기간에 맞춰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지난 10월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을 위해 말레이시아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팸투어를 진행했고, 현지 항공사와의 지속적인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액티비티, 사진명소, 미식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홍보하고 있다.


□ 또 다음달(12월)에는 말레이시아 미디어와 블로거 등을 초청해 제주의 대표음식과 맛집을 소개하는 먹방 콘셉트의 팸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시장은 제주와 직항노선 취항으로 제주에 대한 관심이 크고 개별 관광객 비중이 높은 국가이다”라며, “제주를 재방문 할 수 있도록 계절별 여행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를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대만 제2선 도시 가오슝에 제…
다음글
[보도자료] 돌문화공원·해녀박물관, 스마…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