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에서 귤빛 가득 가을을 느껴보세요

작성일
2019-11-21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8340
□ 감귤 수확철 계절인 지금, 감귤과수원에서 특별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11월 30일(토)~12월 1일(일), 서귀포시 하효마을 및 쇠소깍 에서 ‘쇠소깍, 하효마을 귤빛소풍’이라는 주제로 감귤 문화 융복합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 감귤푸드 만들기와 귤빛여행 포토존, 감귤 과수원 체험은 11.30(토)부터 12.7(토)까지 8일간 운영된다.


□ 이번 융복합 이벤트 행사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제주도의 핵심작물인 감귤을 테마로 감귤소비 촉진 및 지역 주민소득창출을 목표로 쇠소깍, 하효마을의 방귤당(하효살롱)에서 감귤푸드 만들기, 감귤 체험 프로그램 등 감귤을 소재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한다.


□ 또한 이 행사는 지역의 자원성과 감귤 6차산업 인프라 연계를 통해 주변 지역상권 일대로 관광객들을 유도하여 지역으로 체류와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 ‘감귤 문화 융복합 이벤트’는 하효마을 방귤당에서 감귤 타르트, 감귤과즐, 감귤청 만들기 등 감귤 푸드 체험(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 ▲ 감귤 과수원에서 귤따기 체험 프로그램 ▲각종 문화공연 ▲소비자 대상 레크레이션 ▲귤빛여행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 이와 하효맘 들이 정성 가득한 흑돼지 고기국수가 판매되고 하효마을 파머스 마켓이 개최되며 무료로 감귤 구이 시식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감귤 소비 촉진을 유도할 예정이다.


□ 아울러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이벤트와 연계해 유료 푸드체험 할인, 감귤 할인 판매 등 다양한 할인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 감귤 문화 융복합 이벤트인 ‘쇠소깍, 하효마을 귤빛여행’은 도민·관광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별로 유료 또는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지역감귤농가 소득창출 및 감귤소비 촉진을 위해 감귤을 테마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기획됐다”며 “공사에서는 향후에도 지역 특색이 반영된 이벤트, 체험 등 관광 콘텐츠 개발하여 제주의 관광매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행사장 주소: 서귀포시 하효동 967-1 하효마을 방귤당(하효살롱)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잇쇼, 2일간의 맛있는 제…
다음글
[보도자료] 필리핀 대표 방송사, 제주에서…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