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의 힐링·치유 스팟인 웰니스 관광지를 모집합니다

작성일
2020-05-20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8354

□ 제주가 청정 이미지를 앞세워 웰니스관광 홍보에 나선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29일까지 제주의 청정 이미지에 부합하는 힐링 및 치유 목적의 웰니스관광 콘텐츠를 개발·홍보하기 위해 제주 웰니스관광 15선 후보지를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웰니스란 Well-being과 Happiness, 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건강한 상태를 뜻한다. 이를 바탕으로 구성된 제주형 웰니스관광은 제주의 산, 오름, 숲길 등 자연자원과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객의 정신적, 신체적 웰빙을 유지·향상시켜 줄 수 있는 활동을 일컫는다.



 □ 이에, 제주관광공사는 최근 코로나로 침체된 관광시장의 활력과 힐링·치유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주여행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 제주 웰니스관광 대표 15선 콘텐츠를 발굴·선정하여 홍보할 방침이다.



 □ 이를 위해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에서 힐링·치유와 관련된 웰니스관광 콘텐츠를 4개 주제(▲자연/숲 치유 ▲힐링/명상 ▲뷰티/스파 ▲만남/즐김 치유)로 나눠 각 주제별로 부합하는 관광자원, 시설 등을 공개 모집한다.



 □ 모집공고는 5월 19일(화)부터 오는 5월 29일(금)까지 진행되며, 제주형 웰니스관광 분야와 부합하는 관광지(자원) 또는 시설이 대상이다.
    ○ 참가 자격은 ▲제주만의 특별하고 청정한 자연자원과 함께 치유·힐링 할 수 있는 장소 ▲연중 운영되는 웰니스관광 분야별 체험 또는 프로그램 등을 보유한 곳이며, 이 가운데 일부조건을 충족할 시 신청이 가능하다.
    ○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ijto.or.kr)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hanvkim@ijto.or.kr) 및 우편 발송,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참여 관광지(시설)는 향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제주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치유·힐링 콘셉트의 웰니스 관광 콘텐츠를 모집하게 됐다”며 “코로나 안정단계 이후 SNS 및 소셜커머스 등을 활용한 대외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740-6094.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 방문 관광객 이동패턴 분…
다음글
[보도자료] 정승환, 권진아, 가호와 함께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