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단 한번 숲속에서의 다이닝 체험, 머체왓 레스토랑 성료

작성일
2023-06-15
작성자
지역관광그룹
조회
1428

단 한번 숲속에서의 다이닝 체험, 머체왓 레스토랑 성료

- 숲 속 다이닝, 사운드 워킹, 힐링 토크로 몸과 마음의 치유의 시간 -

- 향후 카름스테이 마을, 웰니스관광지 등 제주형 대표 웰니스 특화 프로그램으로 개최 추진 -




□ 제주의 아름다운 숲 속에서 단 하루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머체왓 레스토랑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엔데믹 시대 전환 이후 제주 웰니스 관광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머체왓숲길영농조합법인과 한남리 지역주민과 함께 개최한 ‘머체왓 레스토랑’ 프로그램을 지난 6월 14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에 진행한 머체왓 레스토랑은 제주의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다채로운 공간에서 여행객들에게 제공,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였다. 

 ○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들은 대학생 커플, 30대 부부, 40대 직장인, 가족단위 여행객 등 다양한 이들이 참여했다. 

 ○ 참가자들은 숲에서의 산책으로 좋은 공기를 마실 수 있어서, 결혼기념일에 좀 특별한 밥을 먹을 수 있어서, 소리 등을 활용한 너무 시선한 프로그램이라서,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참가자들을 매료시켰다. 




□ 레스토랑으로 들어서기 전 제주 자연의 소리를 오롯이 들으며 걷는 ‘마인드 사운드 워킹(Mind Sound Walking)’을 진행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제주관광공사 육성 J-스타트업인 슬리핑라이언이 참여하였으며, 머체왓숲길의 특별한 시간대에만 들을 수 있는 숲 소리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시간대가 아니더라도 참가자들이 들을 수 있게 진행하였으며, 참가자들은 머체왓의 다양한 소리를 들으면서 숲 속의 여유로움을 느겼다.

 ○ 이후 진행한 숲 속에서의 다이닝 무대에서는 △솔향 가득한 보리탈 허브샐러드 △콩개역(볶은 콩가루)을 곁들인 우뭇가사리묵 △고사리와 흑돼지를 올린 제주 전통 상외떡 △독새기 고기튀김 △마농지 초기버섯 메밀국수 △돌미나리 새우전 피자 등 제주에서만 접할 수 있는 전통식을 원 없이 먹으면서 요리를 준비한 셰프와 교감을 통해 참가자들의 건강과 지역의 건강한 맛을 찾을 수 있었다.

 ○ 또한, 다이닝 이후 진행한 배우 서갑숙씨와 함께 하는 힐링 토크를 통해 참가자들의 고민과 근심을 잠시나마 털어버릴 수 있는 마음 치유 시간이 운영되었다.




□ 이번 레스토랑 프로그램에는 △제주 로컬음식 전문가 베지근연구소 김진경 소장 △베지그랑 고지영 대표 △요리 연구가 박찬일 셰프 등 제주 음식을 사랑하는 이들이 참여하였고, 참가자들과의 교감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한층 더 다이닝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 또한, 참가비는 제주의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기부되었다.


□ 머체왓 레스토랑에 참가했던 참가자 중 한명은 “오늘 진짜 뜻밖의 정말 선물을 받은 것 같은 그런 좋은날이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 덕분에 제주도에 대해서 좀 더 많이 알아가고, 무엇보다 숲을 많이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역의 건강한 먹거리를 활용한 제주형 웰니스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제주를 치유 목적지로서의 브랜딩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향후 제주관광공사는 다이닝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카름스테이 마을과 웰니스 관광자원 등과의 결합을 통해 웰니스 특화 프로그램을 연속 진행할 계획이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 관광전문 교육 J-Academy, …
다음글
[보도자료] 도민의 크루즈 산업 이해도를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