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 관광전문 교육 J-Academy, 관광기업 대상 맞춤형 교육 제공

작성일
2023-06-13
작성자
관광산업혁신그룹
조회
1350

제주 관광전문 교육 J-Academy, 관광기업 대상 맞춤형 교육 제공

제주관광공사, 제주신화월드와 B2B 과정 첫 시작!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최근 제주 관광산업의 트렌드와 기본적인 이해, 제주 관광 직무 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J-Academy가 관광 기업 대상 B2B 교육 모듈을 신규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 J-Aacademy는 2009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교육 사업으로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관광종사원, 예비관광종사원 등을 대상으로 폭넓게 관광 관련 교육을 운영해온 바 있다.


○ 현재까지 누적된 교육 수료생은 7만2,198명이며, 297명의 관광통역안내사를 양성하는 한편, 91.7점의 관광 교육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 이번에 신규로 운영하는 B2B 교육 과정은 J-Academy 온라인 플랫폼에 보유하고 있는 교육 콘텐츠를 관광 기업이 원하는 교육 커리큘럼으로 운영하는 등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 현재 J-Academy 온라인 플랫폼에는 직무 교육 16개 과정, 트렌드 교육 14개 과정, 제주 이해 교육 7개 과정 총 37개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 도와 공사는 지난 2월 도내 호텔 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한 결과, 고객서비스, 블랙컨슈머 응대, 호텔 서비스 외국어에 대한 교육 수요가 많아 이를 바탕으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와 △숙박업 Basic 고객서비스 △VIP 고객서비스 △블랙컨슈머 응대 테크닉 △호텔 서비스 필수 외국어(영어, 중국어) 과정을 새롭게 개설했다. 




□ 제주 관광 전문교육 J-Academy B2B 교육 과정의 첫 시작은 제주신화월드와 함께 시작된다. 제주신화월드는 임직원 직무 능력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산학연 협력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신화월드와 교육 협력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올해 관광 기업 대상 B2B 교육 과정 참여는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오는 9월에는 온라인 교육 과정 이외에도 현장 코칭을 위한 찾아가는 역량 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전글
[보도자료] 글로벌 관광 인재 육성 맞손
다음글
[보도자료] 단 한번 숲속에서의 다이닝 체…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