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중국 소비자 대상 제주 해양스포츠 홍보 프로모션 전개

작성일
2023-06-20
작성자
글로벌마케팅그룹
조회
1280

중국 소비자 대상 제주 해양스포츠 홍보 프로모션 전개

- 내륙시장 타깃 맞춤형 특수목적(SIT) 상품 출시 임박 -




□ 코로나19 이후 제주 관광 콘텐츠 다변화의 일환으로 중국인 관광객 맞춤형 상품개발을 위한 현지 내륙지역 소비자 행사가 진행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 한국관광공사 청두지사(지사장 유한순)는 지난 17일 중국 청두 루후지역에서 중국 해양 스포츠클럽 관계자 100여 명을 초청해 제주 해양스포츠 홍보 프로모션을 전개했다고 20일 밝혔다.


□ 이날 행사는 제주 해양관광 설명회 및 제주 경험 공유회, 수상요가·스노쿨링·패들보드 등 제주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스포츠를 중국 소비자들이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앞서 도와 공사는 지난 5월 중국 내륙지역 해양스포츠 클럽 관계자들을 제주로 초청해 스쿠버다이빙·서핑·수상요가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 체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때 팸투어에 참가한 클럽 관계자들은 이날 제주에서의 경험을 직접 중국 소비자들에게 공유하고 회원들과 같이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정완칭 17스쿠버다이빙 클럽 대표는 “금번 행사를 통해 제주에는 스쿠버다이빙을 비롯해서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다음 여행지로 제주를 선택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이와 함께 크리스티나 허(Christina He) 창경여행사 대표도 “현재 다이빙·서핑·해녀 체험 등을 포함한 4박 5일 일정의 제주 해양 상품을 구성 중”이라며 “하루빨리 중국 내륙지역의 소비자들이 제주의 수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 이에, 나군 제주특별자치도 청두홍보사무소장은 “현재 중국 내륙지역 내 해양 스포츠 관광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면서 도와 청두사무소는 현지 클럽과 여행사를 대상으로 팸투어와 설명회 등을 진행했다”며 “이러한 현지 마케팅 활동이 제주 관광의 질적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강봉석 제주관광공사 글로벌마케팅그룹장 역시 “중국 주요 도시와 제주를 연결하는 직항노선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현지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특수목적상품의 개발 및 홍보가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해양스포츠·웰니스·아웃도어·골프와 같이 테마관광 상품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홍콩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제…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제주마을산책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