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직항노선 활용 아세안 관광객 유치 본격화

작성일
2023-06-22
작성자
글로벌마케팅그룹
조회
1364

직항노선 활용 아세안 관광객 유치 본격화
제주관광공사, 스쿠트항공 공동 인도네시아 여행업계 대상 설명회 개최



□ 지난 6월부터 운항 중인 싱가포르-제주 직항 노선을 활용한 아세안 관광객 유치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한국관광공사 자카르타지사(지사장 양수배) 및 스쿠트항공과 공동으로 지난 21일 현지 여행업계와 미디어 200여 명을 초청해 제주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설명회는 현재 주 5회 운항하고 있는 스쿠트항공의 싱가포르-제주 간 직항노선을 연계해 인도네시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개최했다.
◯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와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항공편이 주 18편에 불과해 접근성이 떨어지고, 우리나라 사증 발급 기준이 강화되면서 인도네시아 관광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 스쿠트항공은 현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싱가포르 간 항공편을 주 18회 운항하고 있고, 모회사인 싱가포르항공도 주 42회를 운항하고 있다.
◯ 이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연계한 제주 무사증 상품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특히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을 통해 인도네시아 전역에 있는 여행업계에게 실시간으로 중계돼, 향후 제주 무사증 상품 개발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해 12월 말레이시아에서 제주관광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싱가포르-제주 노선을 연계한 경유형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특히 향후 해당 노선을 활용한 경유형 상품 개발 마케팅을 호주와 인도, 중동으로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현재 싱가포르-제주 노선의 경우 90% 이상(도착 기준)의 탑승률을 보이고 있지만, 스쿠트항공과의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운항 확대 및 중형 항공기(B787) 투입 등으로 접근성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라며, “싱가포르 노선을 활용한 제주관광 시장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호텔 서비스 친환경 경영 설명…
다음글
[보도자료] 홍콩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제…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