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환경부 공동 주최 환경대상 수상

작성일
2023-07-02
작성자
관광산업혁신그룹
조회
1360

제주관광공사, 국내 최고권위 환경부 공동 주최 환경대상 수상




 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30일 환경부와 조선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제31회 조선일보 환경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출범 31년을 맞는 환경대상은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개인과 공공‧민간단체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1993년부터 제정된 대한민국 최초의 환경부문 사회공로상이다. 


  제주관광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기후환경국)과 함께 관광분야 자원순환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우도를 일회용 컵 없는 청정 우도 캠페인을 추진하여, 친환경 여행을 위한 디지털 서약서 도입, 우도 다회용컵 사용 확대, 우도 플라스틱 자원순환 시스템 운영을 실시하였다. 


  그 결과 입장객 수 대비 재활용 쓰레기 발생 원단위 10% 감량, 한국관광공사 주관 “친환경 여행지” 선정, 2022년 기준 다회용컵 사용 8,613명, 반납률 94.1% 등 일회용컵 감량 성과가 나타났다. 또한 청정 우도 프로젝트 모델이 올해에는 가파도에도 확산되어 7월부터는 가파도에서도 가파도 서약서, 가파도 다회용컵 보증금제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 이 외에도 제주관광공사는 해양쓰레기를 주제로 한 ‘필(必)터’ 전시와 제주해경, 해녀, 다이버들이 참여하는 플로깅 및 플로빙 행사를 열먼서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 올해 시상은 제주관광공사, 대한녹색학습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이삼희 전문위원이 상패와 환경부장관 상장 그리고 상금 1,500만원이 수여됐다.  


  환경부 한화진 장관은 “제주관광공사의 청정 우도 캠페인은 친환경 관광지 확산을 위한 커다란 귀감이 될 것”이라고 전했으며, 또한“친환경과 여행을 감성적이고 유쾌하게 접목하여,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면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가능한 친환경 관광 기반 조성에 기여했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 제주관광공사 사장(고은숙)은 “청정 우도 캠페인 이외에도 제주관광공사가 진행하는 모든 사업은 친환경의 가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금은 관광분야 자원순환 사업에 적극적인 우도면민과 함께 우도가 친환경 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사용하겠다”며, “제주의 작은 섬 우도에서 시작한 친환경 프로그램이 제주도 전역, 더 나아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세계 농청년들의 장벽 없는 제…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마을 여행 브랜드 카름스…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