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계 농청년들의 장벽 없는 제주여행

작성일
2023-07-05
작성자
관광산업혁신그룹
조회
1307

세계농아청년캠프 참가자들의 장벽 없는 제주여행

道·제주관광공사, 각국 농청년 대표들에 제주의 아름다움 선봬 




□ 세계 농청년들의 특별한 제주 여행이 시작됐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이달 제주에서 열리는 제19회 세계농아인대회에 앞서 지난 2일부터 오는 8일까지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에서 세계농아청년캠프를 진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 전 세계 농청년 대표 170여 명이 참여한 세계농아청년캠프는 매일 다른 주제로 프로그램이 구성되는 가운데, 참가자들은 5일 ‘한국의 날’을 주제로 도내 곳곳을 누비며 제주의 청정 자연과 다채로운 여행 콘텐츠를 경험했다.

 ○ 이날 참가자들은 천혜의 관광지인 성산일출봉과 표선해수욕장을 비롯해 빛의 벙커, 용눈이오름 레일바이크 등을 방문했다.

 ○ 도와 공사는 프로그램 참가자 대부분이 20대 청년층인 만큼 활동적이고 새로운 콘텐츠이면서도, 전 세계 농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언어의 장벽이 무색한 관광 일정을 구성했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각국의 농청년 대표들에게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제주가 장애‧비장애의 장벽, 언어의 장벽, 차별의 장벽 등 다양한 장애물을 넘어설 때 진정한 의미의 세계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제19회 세계농아인대회의 제주 개최를 맞아 지난 6월 한국농아인협회 리더들의 제주 방문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오는 11일부터 시작되는 세계농아인대회에선 제주 관광 홍보부스를 운영, 제주의 아름다움과 무장애 관광 콘텐츠를 전 세계에 홍보할 계획이다.

이전글
[보도자료] 아시아 크루즈 산업의 새로운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환경부 공동 주…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