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중국 4대 도시 충칭서 제주 관광 매력 알려

작성일
2023-07-04
작성자
글로벌마케팅그룹
조회
1316

중국 4대 도시 충칭서 제주 관광 매력 알려

道·제주관광공사, 중국서부여유산업박람회 참가 제주 관광 홍보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중국 4대 직항시 중 하나인 충칭에서 개최된 `2023 서부여유산업박람회`에 참가, 중국 서부 내륙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 관광 홍보를 추진했다고 4일 밝혔다.


□ 서부여유산업박람회는 2년에 1번 개최되는 충칭시 정부 개최의 유일한 관광 박람회로,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 20여 개 성을 비롯해 2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가했다.


□ 도와 공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 관광 홍보관 내 제주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제주의 여름’을 테마로 한 체험활동 및 관광지, 축제이벤트, 한류 스팟 등 다양한 제주의 관광 자원을 홍보했다. 특히 이 기간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의 특색을 반영한 제주 지도 퍼즐 맞추기, 해녀 블록 조립, 돌하르방 오르골 만들기 체험 이벤트 등은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이와 함께 도와 공사는 박람회 기간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한중 여행업계 상담교류회에도 참가, 중국 서남 지역 여행사 관계자들에게 제주의 체험 여행 테마 콘텐츠, 웰니스 관광지, 신규 호텔 등을 홍보했다.


□ 아울러 충칭시 주요 여행사들과 네트워크를 확대하면서 트레킹·해양스포츠 등 아웃도어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집중 세일즈 활동도 전개했다.

  ○ 이번 교류회에 참가한 중국 관광업계 관계자 A씨는, “제주도는 가족 여행에 적합한 곳”이라며 “중국 내 시니어를 대상으로 장기체류 상품과 가족 단위 여행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전하는 한편, 또 다른 현지 관광업계 관계자 B씨 역시 “최근 중국 SNS에 제주 여행과 관련된 영상이 많이 업로드되면서 MZ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신규 관광지와 체험 콘텐츠가 다양해 여행 상품을 구성할 수 있는 선택지도 넓어졌다”고 말했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중국은 지역별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주 관광 콘텐츠를 홍보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며 “공사는 하반기에도 맞춤형 관광 콘텐츠 홍보를 비롯한 특수목적 상품 개발에 주력함으로써 제주 방문 외국인 관광시장의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 관광 통계 및 동향 한눈…
다음글
[보도자료] 아시아 크루즈 산업의 새로운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