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고객참여 > 제주관광공사에 바란다(적극행정/일반민원) > 제주관광공사에 바란다

제주관광공사에 바란다

음식점의 과대 광고와 위생 상태

작성일
2017-10-08
작성자
송효섭
조회
7740
  •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10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가족들과(총 10명)이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 여행은 가족 단위로 매년 갔다오곤 하는데 매년 유명한 식당을 가서 식사를 합니다.
"샹글리라 씨푸드"를 거의 5년전부터 갔는데
이번에는 매우 실망을 하고 어이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주도 전체에 홍보및 광고를 뿌려 놓은 팜플렛에는 씨푸드에 맞는 해산물이 사진에 올려져 있는데, 정작 매장을 가서 보니 사진과는 틀린 것이 있어....
매니저에게 물어보았더니 가격을 내려고 "대게종류"는 뺐다고 하더군요.....
가격도 싼것이 아닌데, 손님은 많은데 음식은 모자라고는 것도 있고 "대게류"를 어르신들이 좋아해서 자랑하고 모시고 갔건만,,,,
사전에 예약할 때 변경된 사항을 사전에 홍보를 하거나 홍보물을 변경을 해야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가격이지만 자리에 앉아서 식사를 하려니 날파리들이 10여마리가 접시와 테이블에 계속 날아다녀서 식사를 할 수 없을 정도 였고, 직접 손으로 잡은 것만 10마리이상이 됩니다.
매너저를 불러 얘기를 했는데,,," 방역을 못해서" 변명만,,,,,,
날파리는 손님들이 흘린 음료수가 바닥에 흔근히 뿌려지만 날아오는 것이 날파리인데
방역이라고 하니 어리가 없고 ,,,,, 이곳 저곳도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것을 봐서는
손님을 시간대로 접수로하고 청결은 뒷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외국 손님들도 많이 오는 장소에서 날파리가 접시위와 테이블을 날아 다니는 것은 중국이나 동남아에서 없는데,,,,, 유명하다고 소문난 제주도의 유명한 식당에서 이런 청결문제는
국제적인 망신이고 다시는 그곳을 가고 싶지는 않습니다.
안가고 안 받으면 그만이겠지하는 손님의 입장이나 식당 점주의 입장이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명한 제주 관광의 앞날을 위해서는

청결문제, 음식변경에 대해서는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사진찍은 것이 있는데 첨부화일을 올릴 수가 없으니 애석합니다.

관광공사 홈페이지도 첩부화일을 올리수 있도록 수정해 주시는 것도 정확한 실상을
파악하고 조치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 까요 ^^

[답변] 음식점의 과대 광고와 위생 상태

안녕하십니까.
제주관광공사입니다.

제주 여행 중에 관광불편을 느끼신 것 같아 저희 또한 마음이 불편합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불편을 느끼신 식당(음식점) 관련 사항이 저희 공사에서 담당하고 있는 부분이 아니여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지는 못 할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샹글리라 씨푸드 식당은 서귀포에 위치한 식당으로써 서귀포시 복지위생과(064-760-2433)에서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위생상태,음식이 사진과 다름, 직원불친절 등에 관한 사항은 담당 부서로 문의하시면 더 빠른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공사에서도 고객님께서 불편을 느끼신 부분을 인지하여, 더 나은 제주 관광문화를 선도 및 개선하기 위해 노력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원 본 ―――――――――――――――――――

10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가족들과(총 10명)이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 여행은 가족 단위로 매년 갔다오곤 하는데 매년 유명한 식당을 가서 식사를 합니다.
"샹글리라 씨푸드"를 거의 5년전부터 갔는데
이번에는 매우 실망을 하고 어이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주도 전체에 홍보및 광고를 뿌려 놓은 팜플렛에는 씨푸드에 맞는 해산물이 사진에 올려져 있는데, 정작 매장을 가서 보니 사진과는 틀린 것이 있어....
매니저에게 물어보았더니 가격을 내려고 "대게종류"는 뺐다고 하더군요.....
가격도 싼것이 아닌데, 손님은 많은데 음식은 모자라고는 것도 있고 "대게류"를 어르신들이 좋아해서 자랑하고 모시고 갔건만,,,,
사전에 예약할 때 변경된 사항을 사전에 홍보를 하거나 홍보물을 변경을 해야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가격이지만 자리에 앉아서 식사를 하려니 날파리들이 10여마리가 접시와 테이블에 계속 날아다녀서 식사를 할 수 없을 정도 였고,  직접 손으로 잡은 것만 10마리이상이 됩니다.
매너저를 불러 얘기를 했는데,,," 방역을 못해서" 변명만,,,,,,
날파리는 손님들이 흘린 음료수가 바닥에 흔근히 뿌려지만 날아오는 것이 날파리인데
방역이라고 하니 어리가 없고 ,,,,, 이곳 저곳도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것을 봐서는
손님을 시간대로 접수로하고 청결은 뒷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외국 손님들도 많이 오는 장소에서 날파리가 접시위와 테이블을 날아 다니는 것은 중국이나 동남아에서 없는데,,,,, 유명하다고 소문난 제주도의 유명한 식당에서 이런 청결문제는
국제적인 망신이고 다시는 그곳을 가고 싶지는 않습니다.
안가고 안 받으면 그만이겠지하는 손님의 입장이나 식당 점주의 입장이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명한 제주 관광의 앞날을 위해서는

청결문제, 음식변경에 대해서는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사진찍은 것이 있는데 첨부화일을 올릴 수가 없으니 애석합니다.

관광공사 홈페이지도 첩부화일을 올리수 있도록 수정해 주시는 것도 정확한 실상을
파악하고 조치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 까요 ^^




  • 수정하기
  • 삭제하기
이전글
사려니숲
다음글
제주도 내 노키즈존 및 키즈 웰컴존 지도 …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