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제주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의 가치를 재창조하는 글로벌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코로나 시대, 제주관광의 미래는 내게 맡겨라!

작성일
2020-12-09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1303

코로나 시대, 제주관광의 미래는 내게 맡겨라!
道-관광공사, 「2020 도전! J-스타트업」피칭데이 개최
- 총 상금 1억원, 제주 대표 관광 창업 기업 ‘J-스타트업’ 지정
-  향후 3년간 제주관광공사 국·내외 마케팅 채널 활용 후속 지원 등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8일 제주돌문화공원에서 개최한 제주 기반 관광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2020 도전! J-스타트업 피칭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 금번 행사는 『2020 도전! J-스타트업』프로그램의 최종 마무리 행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을 준수해 온·오프라인 동시 행사로 진행됐다.



 □ 이번 지원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관광시장을 슬기롭게 대처하고, 제주관광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함과 동시에 도내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총 44개의 업체가 지원했고, 치열한 선정 경쟁을 거쳐 5개 기업이 선발돼 참여해왔다.



 □ 선발된 5개 기업은 참여기업 비즈니스 모델이 지역 업계와 상생 협력하면서 실제 성과 창출이 가능한지를 검증하고 보완하는 단계인 ‘비즈니스 빌드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받았다. 특히 선발과 비즈니스 빌드업에 이르는 모든 과정은 J-스타트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이러한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단계로 금번 개최된 피칭데이에선 국내 유명 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를 비롯한 스타트업 전문가들의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이 선정됐다. 평가를 거쳐 5,000만원 상금을 받은 대상의 주인공은 ‘제로포인트트레일’이 차지했다. 이어 우수상은 ‘말고기연구소’, 공동 혁신상은 ‘드림코퍼레이션’, ‘블루웨일컴퍼니’, ‘휴플’이 선정됐다. 
    - <제로포인트트레일>은 제주 해안 0m에서 한라산 백록담 정상까지 오직 참가자의 두발로 온전히 걸어 오르는 신개념 ‘씨투써밋 트레킹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 <말고기연구소>는 제주 말고기의 가치를 재발견해 제주 관광객의 새로운 먹거리 콘텐츠로 부담 없는 말고기 제품을 연구하는 기업이다.
    - <드림코퍼레이션>은 중소형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제주 여행객이 오직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O2O여행 편의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 <블루웨일컴퍼니>는 여행객의 스마트관광 편의를 위한 물품보관 및 배송거점 유휴 공간 활용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 <휴플>은 제주의 언더투어리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 일정 플래너를 활용한 여행코스 공유 서비스 기업이다.



 □ 선정된 5개 기업은 제주관광공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제주 대표 관광 창업기업인 J-스타트업으로 지정되며, 앞으로 3년간 제주관광공사의 다양한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현 제주관광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특히 코로나19 상황의 제주관광 위기극복을 위한 혁신적인 관광서비스로 제주에 뿌리를 내리는 건강한 기업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공개될 J-스타트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열정을 느껴보고, 미래 제주관광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라”고 말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064-740-6923, 6925)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스마트관광 연구역량 강화 위해 손잡다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