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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제주관광 궁금한 점, 제주관광정보센터 이용하세요

작성일
2021-08-18
작성자
통합디지털플랫폼그룹
조회
860

- 연중 무휴,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신뢰성 있는 친절한 상담 -
제주관광의 궁금한점, 제주관광정보센터 이용하세요!






□ 올해로 4년째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가 운영하고 있는 제주관광정보센터는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궁금해하고 있는 제주관광에 대해 전화 또는 채팅 상담을 통해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친절하게 제공하고 있다.



□ 제주관광정보센터는 관광객들이 제주에서 안전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관광 불편 등 종합적 대응을 하기 위해 지난 2017년 12월 구축이 되어졌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로 영,중,일 이외에도 네이버 파파고 다국어 챗팅 시스템을 통해 동남아 특수어권 및 스페인어, 불어까지 다양한 외국어 서비스를 하고 있다.



□ 지난 4년간 제주관광정보센터는 관광지(22.9%), 교통(8.2%), 홍보물 요청(5.8%), 체험(3.4%) 외에도 축제/행사(3.0%), 음식/쇼핑(2.6%) 등 다양한 유형의 제주관광 궁금점을 즉시 해결해주고 있다. 또한, 사진 속 제주 관광지 정보를 찾아주거나, 대중교통에서 분실물 발생 시 유관기관 협조를 받아서 분실물을 찾아주는 미담사례도 있었다.



□ 최근 3개월간의 가장 많은 주요 상담 키워드로는 해변, 오름, 숲길, 휴양림과 관련된 문의가 증가하고 있고, 캠핑여행, 아이와 함께하는 추천관광지, 이색체험, 야경명소 등의 테마 관광지 추천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 이러한 제주관광정보센터 운영을 통해 올해 처음으로 외부에 의뢰해서 진행했던 상반기 제주관광정보센터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상담친절도 93점, 정보정확성 92점, 상담 전반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91.5점 등 상담센터 종합만족도 92.2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 외에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숨겨진 명소 추천, 자세한 대중교통 시간 안내, 테마별 관광지도 제공 요청과 제주관광정보센터를 더욱 홍보해달라는 의견이 있었다.



□ 제주관광공사는 이러한 응답자들의 요구를 반영해서 내년도 제주관광정보센터 운영계획 수립 시 반영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도에는 운영 효율화와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제주관광정보센터 상담 DB와 비짓제주 플랫폼간 연계 및 AI 기반 챗봇 서비스 시범도입, 비짓제주(www.visitjeju.net)와 SNS 채널과 연계한 제주관광정보센터 홍보 등 관광정보센터의 대외 인지도 및 이용률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현재 오프라인, 전화문의 대응 중심의 제주관광정보센터를 비대면 실시간 정보 대응 채널로 강화를 해서 관광객 불편 사항을 현재 여행 트렌드에 맞게 개선해 나가기 위해서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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