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 추진체계
공사비전
제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의 가치를 재창조하는 글로벌 공기업
인권경영 비전
사회적 가치 존중문화를 선도하는 제주관광공사
인권경영 목표
- 이해관계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 및 존중 문화 정착
인권경영 전략
- 인권경영 체계구축
- 인권영향 평가실시
- 인권경영 실행/공개
- 인권경영 구제/시행
- 도민, 내,외부 고객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문화 확산
단계별 추진전략
- 2020~2021 인권경영 기반구축(도입기)
- 인권영향평가 실시
- 인권경영 교육체계 구축
- 구제절차 등 인권경영 관련 제도 개선
- 2022~2023 인권경영 내재화(확산기)
- 인권영향평가 기반한 인권 리스크 개선
- 인권경영 교육 체계화
- 인권경영 조직문화 확산
- 2024~2025 인권경영 시스템 강화(선진화기)
- 협력업체, 이해관계자등의 상생협력 등 강화
- 인권경영 교육체계 고도화
- 인권경영 확산 통한 지속가능 경영체계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