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고객참여 > 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제주도를 방문한 대만 유튜버

작성일
2023-05-09
작성자
김민수
조회
1290
  •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담당자 입니다.

우선 제주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은 제주관광공사에서 진행한 사업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별도 질문은 없으신 것으로 확인되는데, 질문 내용을 미처 남기지 못한 것 아니신가 생각됩니다.

별도 질문이 있으시다면 재작성해 주시면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난해 대만의 인기 유튜버 차이제(aih)가 제주를 방문한 이후 제주 여행 상품이 대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해 12월 대만의 유명 유튜버 차이저(가입자 159만명)를 제주로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 영상이 큰 인기를 끌자 대만의 한 여행사는 앞서 팀이 방문했던 것과 같은 코스로 제주 관광 상품을 편성해 올해 3월 출시했습니다.

이에 지역 내 문의가 폭주하면서 판매 시작 한 달도 안됐는데도 800여명이 예약이 꽉 차 현재 하반기 단체 패키지 상품으로 전환하는 등 판매가 전방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https://suggestravel.com/jeju-travel/ 이와 관련해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대만 내 온·오프라인 홍보를 확대하기 위해 현지 박람회와 항공사 공동마케팅, 유력 방송매체의 팸투어 등을 홍보하는 등 제주관광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코로나19 발생 전 제주를 찾은 대만인 관광객은 8만7,981명(2019년 기준)이었지만, 대유행으로 직항이 중단되면서 3년 가까이 교류가 끊겼습니다. 이후 지난해 11월과 12월 각각 대만 타이거항공과 국내 티웨이항공이 직항 노선을 재개하면서 올해 4월 말까지 1만 4천여 명의 대만 관광객이 제주를 찾고 있습니다.
이전글
제주 직항 취항
다음글
제주 관광 상품 제안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