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세안플러스알파 관광마케팅 확대 추진

작성일
2023-10-26
작성자
글로벌마케팅그룹
조회
3245

아세안플러스알파 관광마케팅 확대 추진

싱가포르‧말레이시아‧필리핀 등 주요 국가 팸투어 및 특수목적 유치 




□ 제주도 민선8기 핵심 정책 중 하나인 아세안플러스알파에 맞춰 제주관광 시장다변화를 위한 마케팅이 확대 추진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올겨울과 내년 봄 성수기에 대비하여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여행업계 및 미디어를 초청해 제주의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는 한편, 장기체류형 특수목적 상품 관광객 유치에도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 지난 25일부터 싱가포르 무슬림 전문 TV 채널인 MediaCorp 촬영팀이 닷새동안 제주에 머물며 제주의 무슬림 친화 콘텐츠와 주요 문화관광 콘텐츠를 취재해 올해 안에 방영할 예정이다. 

  ◯ 또 오는 28일부터는 필리핀 여행업계 및 기업 인센티브 담당자를 초청해 제주의 가을 콘텐츠 및 신규 관광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를 통해 올해 12월 운항 예정인 필리핀 마닐라-제주 간 전세기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유도하는 한편, 향후 추가 전세기 유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 다음 달 16일부터는 말레이시아에서 무슬림 여행업계와 미디어, 항공사 등을 초청해 무슬림 친화 콘텐츠 홍보는 물론, 2020년 3월 이후 운항이 중단된 쿠알라룸푸르-제주 노선 운항 재개를 위한 협의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 서아시아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도 추진된다. 

  ◯ 다음 달 4일부터는 UAE 유력 미디어를 초청해 제주의 매력을 중동지역에 알리는 한편,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걸쳐 튀르키예 미디어와 여행업계를 초청해 제주의 한류 관광 콘텐츠를 홍보할 계획이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장기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수목적 상품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오는 27일부터는 싱가포르 관광객 35명이 제주를 찾아 자전거를 타고 제주 일주에 나설 예정이다. 이 상품은 지난해 11월부터 현지 사이클링 동호회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이번이 3번째 방문이다. 

  ◯ 지난 11일부터는 싱가포르 3대 아웃바운드 여행사 중 하나인 EU Holidays 상품 개발 이사를 초청해 제주 일주 사이클링 상품 개발을 위한 인스펙션을 진행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관광 시장다변화의 핵심시장인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제주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공격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제주도정의 아세안플러스알파 정책에 발맞춰 관광객 유치 대상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 관광의 혁신…2023 도전! J…
다음글
[보도자료] 미각으로 누리는 가을의 멋과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