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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중화권 동계시즌 국제노선 안정화 총력

작성일
2023-11-07
작성자
글로벌마케팅그룹
조회
3240

중화권 동계시즌 국제노선 안정화를 위한 전방위 프로모션 전개로 제주관광 회복 총력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2023년도 동계시즌 중화권 국제직항노선 활성화를 위한 전방위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 도와 공사는 중화권 관광시장의 시장 개방 및 지역별 노선 복항 등과 연계되면서 동계시즌 중화권 항공노선이 13개 노선, 주 109편으로 운항이 계획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거점지역에서 선제적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 현재 중화권 관광객은 2023년도 10월 말 기준 (잠정치) 중국(310천여 명, 전년도 대비 4,239% 증가), 대만(58천여 명, 전년도 대비 9,550% 증가) 등으로 제주 해외 관광시장 회복에 힘을 불어넣고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제주 관광시장 회복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시장별 맞춤형 핀셋마케팅이 추진되고 있다.

□ 도와 공사는 우선 중국 관광시장 개선을 위해 중국 도시 중 1인당 소비지출이 높은 지역(화동지역 및 푸젠성 샤먼 등)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 정보를 집중 홍보함으로써 제주 관광을 유도하고, 소비지출 증대를 도모하고 있다.

□ 이에, 도와 공사는 지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중국 푸젠성 샤먼시에서 개최된 `한국관광 로드쇼`에 참가, 현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제주의 신규 관광지와 SIT(특수목적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세일즈 미팅을 진행했다. 또, 샤먼시 SM쇼핑광장센터에서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동계시즌 관광 콘텐츠 및 제주 특색 문화 홍보를 실시했다.

□ 이와 함께 도와 공사는 향후 상하이지역의 제주 직항노선 안정화와 크루즈 상품 개발을 위해 중국 크루즈 선사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포트세일즈(11.23~24)에 참여, 제주 기항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더불어 상하이시 주요 여행업계 팸투어(11.27~12.1), 2030 여성층을 대상으로 제주의 개별 관광 인프라와 신규 관광지, 제주형 한류 콘텐츠를 소개하는 개별관광 설명회(11월 말 ~ 12월 중순)를 상하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아울러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중국 쿤밍에서 개최되는 최대 관광박람회인 ‘2023년 중국 국제여유교역회(CITM)’ 참가를 통해선 중국 내륙 지역 관광객 유치 및 중국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킹을 확대할 계획이다.

□ 2023년 제주 인바운드 시장 중 두 번째로 큰 시장인 대만에서도 지속적인 제주 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한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이 추진되고 있다. 도와 공사는 지난 11월 3일부터 6일까지 대만 최대 여행박람회인 `타이베이국제여전(ITF)`에 관광협회 및 도내업계 5곳과 공동으로 대만 소비자에게 제주의 캠핑, 힐링, 한류 관광지 등 동계 관광스팟 홍보를 전개했다.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는 대만 직항노선 안정화 및 동계시즌 상품 개발을 위해 티웨이항공과 공동으로 주요 여행업계 대표 및 상품 개발 담당자가 참가하는 팸투어를 추진할 방침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시장의 지속적인 회복을 위해서는 국제노선 안정화를 통해 접근성을 개선하고, 이를 통한 개별 및 특수목적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핀셋 마케팅을 전개해야 한다”며 “공사는 내년 중화권 관광시장 100만명 이상 유치를 위해 다양하고 다채로운 제주 콘텐츠 홍보가 전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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