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감동의 설 연휴 제주 여행, 가이드님을 칭찬해요!

작성일
2024-02-14
작성자
관광산업혁신그룹
조회
2913

감동의 설 연휴 제주 여행, 가이드님을 칭찬해요!

이번 설 연휴, 가이드 서비스 감동받은 관광객, 제주관광공사에 칭찬 요청 화제




□ 이번 설 연휴를 맞아 제주를 찾은 관광객이 19만 8천명으로 잠정 집계되는 등 지난해 대비 25.2%가 증가한 가운데, 이 기간 제주를 찾은 관광객이 도내 국내여행안내사의 서비스에 감동해 제주관광공사로 직접 칭찬을 요청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 칭찬을 요청한 사연자는 지난 13일 오전 유선전화를 통해 제주관광공사로 해당 내용을 접수했다. 이 사연자는 부산에 거주하는 60대 남성으로, 지난 2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여행 패키지 상품으로 제주를 방문했다. 


□ 사연자는 “제주 여행을 오기 전 물가가 비싸고, 바가지를 많이 씌운다는 언론보도로 많은 걱정을 했는데 막상 이번에 와보니 바가지 같은 것은 전혀 느낄 수 없었다”며 금번 설 연휴 제주 여행이 특별했던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 사연자에 따르면 그는 제주역사와 문화에 대해 상세하고 정확한 해설뿐만 아니라 본인의 직업에 대해 상당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도내 국내여행안내사 임혜련 가이드(57세, 제주 스마일투어(대표 현기종) 팀장)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 사연자는 “이번 제주 여행 기간에 쇼핑코스도 있었지만, 구매를 강요하지도 않았고, 제주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해설을 해 주신 최고의 가이드님”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이와 함께 사연자는 “아내와 제주 여행을 4년 만에 왔고, 여행사 상품으로 제주를 여행했는데 이전과는 다른 훌륭한 안내 서비스를 받아 꼭 그분을 칭찬하고 싶었다”며 “이 내용을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에 제주관광공사로 칭찬 사례를 접수했다”고 전했다.


□ 이와 관련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올해 해외관광객 확대에 대비한 수용태세뿐만 아니라, 이번 사례와 같이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친절하고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는 한편, 내년을 대비한 관련 예산 확대에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울러 이번 사례를 접수한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앞으로 제주 여행에 있어 미담 사례를 만든 주인공들에게 시상을 추진할 방침”이라며 “올해는 도내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통해 제주 관광의 긍정 이미지 구축과 수용태세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관광약자 지원 프로그램 확대 …
다음글
[보도자료] 중화권 특수목적 테마 여행 전…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