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마음 한뜻으로 2025 APEC 제주 유치 염원”

작성일
2024-05-22
작성자
경영기획실
조회
2018

“한마음 한뜻으로 2025 APEC 제주 유치 염원”
제주관광공사 임직원, 22일 APEC 제주 유치 기원 챌린지 진행
“지역경제 활력에 중요 발판 마련”…도민사회 관심·성원 기대





□ 내년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이하 APEC) 정상회의 제주 개최를 위해 제주관광공사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 나섰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22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APEC 제주 유치 기원 챌린지’를 진행했다.

□ 제주 관광업계를 넘어 도민사회 전체의 관심과 성원을 높이기 위해 개최한 이날 챌린지에서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들은 ‘2025 APEC 제주 유치’를 절실히 기원하며 힘찬 응원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APEC 정상회의 유치는 제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관광산업 활성화를 유도하면서 지역경제 활력에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수차례 정상회담을 비롯한 검증된 국제회의 경험과 더불어 차별화된 자연, 문화관광 자원을 보유한 제주에서 2025 APEC이 개최되길 간절히 기원한다”고 전했다.

□ 한편, 정부는 제주를 비롯해 인천, 경주 등 2025 APEC 후보지들의 현장실사, 유치 계획 설명회를 거쳐 오는 6월 최종 개최 도시를 선정할 예정이다. APEC 정상회의가 제주에 유치되면 생산 유발 효과만 1조 원이 넘고, 취업 유발 효과는 9,000여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보건복지 인력 역량 강화 및 …
다음글
[보도자료] 싱가포르 자전거ㆍ도보여행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