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만 현지 수요 창출 및 관광객 유치 확대 총력

작성일
2024-06-06
작성자
관광마케팅실
조회
1798

대만 현지 수요 창출 및 관광객 유치 확대 총력 

하계시즌 대만 관광객 유치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집중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최근 2024년도 하계시즌 대만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 올해 제주를 방문한 대만인 관광객은 4월까지 3만6,663명(잠정치)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동기 대비(2만7,972명) 약 31% 증가했다.

  ○ 현재도 제주-대만 간 직항노선에 티웨이항공 등 3개 항공사가 운항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크루즈 입항도 7항차가 예정돼있는 등 향후에도 더 많은 대만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제주-대만 직항 현황

        티웨이항공(6월 17일) : 주 5편 → 주 7편 확대

        이스타항공, 타이거항공 : 주 7편 유지




□ 이에, 도와 공사는 하계시즌 대만 현지 수요 창출을 위해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TTE)’에 참가, 일반소비자와 대만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했다.

   ○ 이 기간 도와 공사는 제주의 신규 관광지·한류 콘텐츠·로컬 체험 테마 상품에 대한 홍보,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하계시즌 관광목적지로서 제주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아울러 대만 현지 여행사와 세일즈 미팅을 추진해 특수목적여행(SIT) 상품개발과 대만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하반기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 도와 공사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서도 대만 관광객 유치에 앞장서고 있다. 우선,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와 SNS 채널을 활용해 콘텐츠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대만에서 널리 이용하고 있는 OTA 플랫폼인 클룩(Klook)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도와 공사는 오는 30일까지 클룩(Klook)을 통해 제주 데이투어(Day tour) 상품 또는 렌터카로 여행하는 자가 운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마지막으로 도와 공사는 대만 인기 유튜버의 제주 여행 동선을 바탕으로 한 신규 여행상품도 개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만의 유명 유튜버인 ‘차이아까(구독자 252만명)’를 제주로 초청,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제주 여행 영상을 촬영했다. 대만 콜라투어 여행사, 도내 호텔과 협업해 추진한 금번 팸투어를 통해 도와 공사는 제주 여행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 도와 공사는 지난 2022년에도 ‘차이아까’ 팀의 팸투어를 통해 이들이 방문했던 곳을 중심으로 여행상품을 출시한 가운데 지난해 해당 상품으로 1,700명 이상의 대만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하게 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끈 바 있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방문 외국인 관광의 제2시장으로 부상한 대만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제주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개별 및 특수목적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여행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의 레저여행 테마, 중국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도쿄 하늘길 정상화 앞서…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