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중문면세점, MZ세대 관광객 위한 주류 성지화 `시동`

작성일
2024-06-18
작성자
수익사업실
조회
1697

중문면세점, MZ세대 관광객 위한 주류 성지화 ‘시동’

제주관광공사, 18일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과 업무협약 체결




□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이 MZ세대 관광객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 마니아층 공략에 나섰다.


□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사장 고승철)은 18일 대만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회장 알버트리/AlbertLee)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최근 주류의 핵심 구매층으로 떠오른 MZ세대 고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 하기로 했다. 아울러 △제주 관광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주류제품 및 브랜드 육성발굴을 위한 상호협력 △차별화된 제주 특별 에디션 등의 공동 기획 및 제작 △양사 제휴를 통한 신규 고객 확보 및 매출 확대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 카발란은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카발란 증류소에서 2006년부터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세계 유수의 주류 품평회에서 700여 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 더욱이 제주에서는 중문면세점을 중심으로 주류 애호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 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관계자는 “카발란과의 특별한 인연을 바탕으로 최근 중문면세점에서만 판매하는 새로운 카발란 2종을 제작할 예정”이라며 “이와 더불어 신삼다(新三多)를 주제로 중문면세점 독점으로 판매할 한정판 3종의 제주 에디션 위스키도 별도로 제작하는 등 카발란과 상호협력을 강화함으로써 MZ세대 주류 마니아층에게 새로운 경험과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한편, 현재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은 주종별로 다양한 기획전과 세일전을 선보이고 있으며, 주류 성지화를 위한 제품별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中 청두서 민·관 공동 SIT 대규…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밤을 뜨겁게 수놓다”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