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도내 중소기업 대상 워라벨 실천에 앞장

작성일
2024-08-30
작성자
관광산업실
조회
799

제주관광공사, 도내 중소기업 대상 워라벨 실천에 앞장

 지역형 플러스사업(제주관광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20개사 기업지원

 제주지역혁신프로젝트(프리미엄 관광상품 개발)-13개사 기업지원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일하기 좋은 제주 만들기의 일환으로 올해 3월부터 워라벨 문화 확산을 위한 제주관광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지원금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제주관광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지원금사업은 도소매업, 숙박음식점 등 관광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근로제도를 개선을 위해 도내 유연화제도를 용한 기업 20개사, 55명의 근로자에게 지원되며 호응을 얻고 있다.

 

 □ 특히 이 제도를 통해 수혜를 받고 있는 기업은소규모 기업이라 제도 도입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유연근무제 적용방법, 취업규칙 정비 등 전문가의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제도 도입 후 직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에서 지원하는제주관광 일·가정양립 환경개선지원금은 고용노동부의 2024년 지역형 플러스사업의 공모사업으로 도소매업, 숙박음식업 등 관광관련 중소기업의 근무제도 개선을 위해 유연화제도 적용 기업에게 간접노무비 근로자 교통·거비 근태관리시스템 인프라 구축 가족친화제도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 한편, 고용노동부 지역혁신 프로젝트공모사업으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프리미엄 제주관광 혁신기업을 발굴 및 선정하여 지원하는 24년 제주관광 프리미엄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13개사를 선정, 지역산업과 고용환경에 기반한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도내 관광 기업의 지속적인 지원·육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면서 아울러도내기업의 근로문화를 개선하여 만성적인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희망찬 제주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틱톡과 디지털…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아시아태평양지역 대표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