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 관광의 미래,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 넘어 면접 대비

작성일
2024-09-22
작성자
관광산업실
조회
659

제주 관광의 미래,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 넘어 면접 대비

道·제주관광공사,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면접대비반 교육생 모집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오는 10월 4일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면접대비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 오는 11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시행할 예정인 관광통역안내사 면접시험에 대비해 도와 공사는 이번 면접대비반을 중국어와 영어로 나눠 운영할 계획이며, 총 30명(중국어반 20명, 영어반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 교육은 도내 전문학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제주도민이면서 관광통역안내사 면접시험을 응시할 예정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필기대비반 수료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 교육생들은 관광통역안내사로서 갖춰야 할 전문지식과 업무 수행 능력을 학습하는 한편, 각 언어권에 대한 깊은 이해와 발음 교정, 면접 태도 등에 대해 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 도와 공사는 교육생 1인당 교육비 50%를 지원하며, 교육 신청은 ‘제주 관광 전문교육 J-Academy’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면접대비반 운영을 통해 관광 현장의 최일선에서 활약할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제주 관광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글로벌 수용태세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지방공공기관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역사 속으로…관광안내…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