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주)모노리스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4-10-01
작성자
관광마케팅실
조회
604

제주관광공사-(주)모노리스와 업무협약 체결

제주관광공사, ICT기반 관광벤처기업 ㈜모노리스와 관광활성화 위해 맞손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지난 9월 30일 오후 9.81파크 제주에서 ICT기반 제주도 스타트업 ㈜모노리스(대표 김종석, 김나영)와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제주관광공사와 ㈜모노리스 간 제주 관광자원 홍보 및 공동 마케팅 강화, 신규 관광 콘텐츠 개발 등 공동사업을 통해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제주 관광 브랜드 강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 ㈜모노리스는 2014년에 설립된 제주 스타트업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융복합 문화 관광 솔루션인 `스페이셜 게임파크(SGP)`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보틱스, 자율주행, 인공지능, AR/VR 등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세계 최초로 그래비티 레이싱(Gravity racing)을 소재로 첫 번째 SGP인 `9.81파크`를 개발했고, 2020년 7월 `9.81파크 제주`를 공식 오픈해 새로운 액티비티 문화를 제시하며 연 50만 명이 이용하는 독창적인 관광 명소로 키워냈다.


□ 스타트업으로서 이례적으로 테마파크 사업에 도전해 제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액티비티 문화를 제시하고 제주 관광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성과를 각 부처에서도 인정받아 2023년 `관광 진흥 유공 정부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중소기업 융합 촉진·지역 혁신 대전`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 2024년에는 `제주 상장기업 육성 지원 사업`과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선도 기업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제주도 대표 스타트업으로 또 한 번 인정받았고, 미래 지향적인 문화 콘텐츠와 관광 솔루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콘텐츠와 관광 서비스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와 ㈜모노리스는 기존에도 해외 공동마케팅, 해외 관광객 및 관광업계, 미디어 팸투어 협력, 제주 문화관광 및 제주홍보 협력 등 다방면으로 제주 관광을 위해 협력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매력적인 제주 관광 콘텐츠를 개발·홍보하고자 한다. 


□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제주 대표 페스티벌 활성화 및 공동 디지털 마케팅과 MICE 관광 연계 추진을 통한 제주 관광 브랜드 강화 △글로벌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관광객 유치 공동 홍보 및 프로모션 진행 △친환경, 지역 상생 및 지속 가능 관광 협력 등이 포함됐다.


□ 제주관광공사와 ㈜모노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외 MZ 세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관광객 유입을 촉진, 제주 관광 이미지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9.81파크에서 주최하는 `GROC 챔피언십 파이널` 행사를 제주만의 차별화된 대표 페스티벌로 육성해나갈 예정이다. 


□ 이와 더불어 양사는 상호 간의 소셜 미디어, 유튜브 등을 활용한 공동 디지털 마케팅 추진과 중국, 일본, 아세안 지역 등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한 공동 홍보를 통해 글로벌 관광지로서의 제주 경쟁력 제고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 지역 도민에게 주말 무료 이용권 등 맞춤형 혜택을 제공, 지역 상생과 경제 활성화에 집중해 지속 가능한 제주 관광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 제주관광공사 고승철 사장은 "미래 지향적인 관광 솔루션으로 혁신을 주도하며 제주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는 ㈜모노리스와 함께 제주의 매력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공동 홍보 마케팅을 통해 제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모노리스 김종석 공동대표는 "제주에서 창조한 9.81파크가 내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확장을 시작하는 만큼, 제주 출신 기업으로써 국내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제주를 찾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K-테마파크의 우수성을 선보이고, 제주관광공사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제주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강제 취소된 숙박 예약에 감동…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고품격 여행의 새로운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