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2024 카름스테이 마을 여행 기획전 공개

작성일
2024-10-07
작성자
관광산업실
조회
575

애타게 기다리던 가을…더욱 특별한 늦휴가 여행 

다시 돌아온 카름스테이 ‘마을 여행 기획전’

제주라서 재미가 배가 되는 상품들만 엄선한 <2024 카름스테이 마을 여행 기획전> 공개

제주관광공사, 지난해 이어 올해도 마을 여행 기획전 운영




□ 유난히도 더웠던 올해 여름, 무더위만큼이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남들은 모르는 특별한 제주 가을 여행을 떠나보자!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제주 마을의 특별한 경험을 엄선한 대표 상품인 ‘2024 카름스테이 마을 여행 기획전’을 오는 11월 30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 이번 상품은 서귀포시, 제주시와 함께하는 농촌 크리에이투어(크리에이티브(Creative·창조적인)와 투어(Tour·관광)의 합성어로, 농촌관광 활성화 사업의 새로운 형태) 지원사업, 농림축산식품부 국비 사업인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과 연계한 체류형 농촌여행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 이번 카름스테이 마을 여행 기획전의 주요 프로그램은 제주의 매력과 정취에 흠뻑 취할 수 있는 마을 자원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주민 로컬호스트와 함께 할 수 있는 테마 프로그램으로 나눠져 있다. 각 구성 별로 10개가 넘는 상품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마을 상품은 ▲생물권보전지역 하례리에서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효돈천 계곡 트래킹 ▲전 세계가 인정한 UN 최우수 관광마을인 신흥2리 동백마을에서의 쉼 여행과 동백 한상 체험 ▲세화리 마을 삼춘과 함께 하는 길거리 토크 콘서트 ▲무릉2리 오감 만족 가족 힐링 여행 ▲한남리 머체왓숲길 원시림 트래킹 ▲의귀리 삼나무길 힐링 승마 ▲김녕리 마을의 보물찾기 ▲시의 마을인 수산리에서 시인과 함께 하는 마을 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 하례리의 ‘정령 마을에서 나를 찾는 모험’은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효돈천의 암벽을 따라 거대한 바위 틈새를 누비는 용암 하천 계곡 트래킹, 귤낭 바비큐 디너, 별씨오름 달빛 산책 등 마을에 머물면서 힐링을 얻어 가는 프로그램이다. 한주 살이 롱스테이 체험도 가능하다.

  ○ 세화의 ‘마을 삼춘과 길거리 토크 콘서트’는 세화 마을주민과 퀴즈도 풀며 직접 소통하는 마을 투어로서 해녀와 함께 하는 박물관 투어, 해산물 라면, 다랑쉬오름 놀이터, 바닷가 버스킹 공연 등으로 구성된 활동적인 프로그램이다.

  ○ 김녕의 ‘어디 어디 숨었나! 마을 보물찾기’는 마을 곳곳에 숨겨진 보물들을 찾으면서 유년 시절 향수를 되새겨 보는 ‘곱을락 솔락 빵빵’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 외에도 뿔소라 줍기, 마을주민들과의 소셜다이닝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마지막으로 수산리의 ‘시의 마을에서 몸과 마음을 짓다’는 액티브 시니어(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 세대)를 타깃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수산 마을주민인 송두영 시인(시집 ‘물에 쉼표와 같은’의 저자)과 함께 하는 마을 투어, 유기농 식탁 체험, 노을 오름 명상, 야외 바비큐 등 자연이 주는 에너지와 여유로운 저녁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이주민 로컬 호스트 상품은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를 거점으로, 월별 테마에 맞는 상품들을 한 달 단위로 공개한다. 각 상품들은 매주 동일한 요일과 시간대에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오후 2시에는 여행 그림일기 ▲매주 화요일 오후 3시에는 나만의 향수 만들기 ▲수요일 오후 1시에는 필름 카메라와 함께하는 아날로그 출사 여행 ▲목요일 오후 7시에는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빨간 조명의 암실 체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동일 시간대에 상품들이 매주 운영되기 때문에 여행객들은 제주에 머무는 일정에 맞게 상품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11월에는 새로운 테마의 상품들이 새롭게 공개될 예정이다. 


□ 자세한 상품 정보는 제주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비짓제주(www.visitjeju.net)와 여행 통합브랜드 카름스테이 인스타그램(@kareumst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상품 예약은 하례리 프로그램의 경우, 픽제주 (https://www.picjeju.com/) 홈페이지에서, 기타 마을 여행 기획전은 이더라운드(https://eataround.co.kr/)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가을 여유롭게 제주의 농촌 마을에 머무르며 힐링과 동시에 새롭고 특별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제주만의 마을 여행 경험을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인권경영시스…
다음글
[보도자료] 강제 취소된 숙박 예약에 감동…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