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道·공사, TV·디지털 채널 통한 제주 관광객 유치 나서

작성일
2024-10-28
작성자
관광마케팅실
조회
409

道·공사, TV·디지털 채널 통한 제주 관광객 유치 나서
JTBC 톡파원 25시 제주편 국내 최초방영…지그재그·틱톡과 제주 매력 홍보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방송 및 디지털 채널과의 협력을 통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 도와 공사는 그 첫걸음으로, TV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관광의 매력을 전한다. 28일 밤 8시 50분에 방영되는 JTBC 인기 프로그램 ‘톡파원 25시’에선 국내 최초로 ‘제주도’ 편이 방영, 전 세계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을 통해 여행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특히 ‘톡파원 25시-제주 편’에선 제주 대표 톡파원으로 트롯트 가수인 이찬원이 출연, 프랑스 톡파원 문주와 그의 친구 붕택에게 제주의 주요 명소 및 액티비티한 매력을 소개한다. 이번 촬영은 △제주돌문화공원 △제라진 어드벤쳐 △동복해녀해산물직판장 △김녕요트투어 △휴즐리 제주 카페에서 진행된 가운데 제주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각종 볼거리·즐길 거리가 TV를 통해 전달된다.

□ 도와 공사는 이번 방영을 통해 매력적인 제주의 모습을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글로벌 관광지로서의 인지도가 한층 더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와 더불어 도와 공사는 디지털 채널인 패션 쇼핑 플랫폼 ‘지그재그’와의 협력을 통해 오는 11월 20~30대 여성층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다. 라이브 퀴즈쇼를 통해 제주 관련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유명 셀러가 참여하는 제주 여행 추천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흥미로운 여행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 아울러 도와 공사는 해외 유력 글로벌 플랫폼인 ‘틱톡(TikTok)’의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다양한 제주 관광 콘텐츠를 제작할 방침이다. 더욱이 ‘틱톡 비짓제주’ 채널을 통해 제주의 숨겨진 매력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TV 방송 프로그램 및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내·외국인들의 제주 여행 욕구를 크게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바탕으로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도내 관광기업 대상 맞춤형 찾…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에서 직접 운전하며 가을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