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고객참여 > 제주관광공사에 바란다(적극행정/일반민원) > 제주관광공사에 바란다

제주관광공사에 바란다

제주시 소재 그림리조트 불편사항

작성일
2025-09-08
작성자
조성교
조회
54
  •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담당자입니다.

먼저, 제주 여행에서 불편한 경험을 겪으셨다는 말씀에 깊이 공감하며,
귀한 시간을 들여 상세한 내용을 공유해 주신 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숙박에서 고객님께서 겪으신 일은
향후 관광객 편의와 신뢰를 위한 중요한 개선 지점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제기해주신 사안은 우리 공사의 직접적인 관리·감독 범위를 벗어난 개별 사업체의 운영 사항으로,
정확한 사실 확인과 민원 처리를 위해서는 다음의 **‘제주관광 불편신고센터’**를 통해
개인정보를 포함한 내용으로 직접 신고 등록을 해 주셔야 합니다.

신고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하며, 사진 파일 첨부도 가능합니다.
민원 처리 결과 회신을 위해 연락처 등 기본 정보 입력이 요구되니,
수고로우시겠지만 직접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처리절차 : 신고 -> 접수내용 확인 -> 소비자상담 -> 업체상담 및 현장확인 ->
후속처리(소비자상담 또는 행정기관 이관/협조요청) -> 소비자 결과통보
- 제주관광 불편신고센터 주소 : https://www.jejutcc.or.kr/index.php

앞으로도 제주 관광환경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관광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화장실 세면 중 화장실 내 콘서트에 물이 튀겨서 갑자기 정전됨.
2. 외출시 전기세가 많이 나간다고 카드키를 빼고 가라고 가라며 핀잔을 줌.
3. 최초 입실 당시 냉장고 청소가 안되었는지 정체모를 아이스크림이 있었음.
요청사항 : 대표자 사과 및 1박 요금 취소 및 환불

화장실에서 세면 중 물이 콘서트쪽에 물이 튀겨서 정전되었으니 물이 마를때까지 기다리라고 함
날이 더운에 어떻게 기다리냐고 했더니 전기업자 불러서 수리를 해야하며 출장비는 우리에게 내라고 함.
건물 노후화로 인하여 화장실 내 있던 콘서트가 실리콘이 벗겨진 부분에 물이 튀겨서 정전이 된 상황인데
오히려 화장실에서 세면중 물이 많이 튀겨서 정전되었으니 되려 직원분이 우리에게 사과하라고 함
답이 안나와서 1박 취소 요청했더니 아고다에 연락해서 1박 취소하려고 했는데 아고다측에서는 숙박업소에 연락해서 취소 요청하라고 함 그래서 직원분에게 1박 취소해주라고 하니 아고다로 다시 연락하라고 함.

왜 우리가 더운 여름에 콘서트 물이 마를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전기업자 비용을 우리가 내야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며 1박 취소 요청도 해주지 않고 당당하게 사과까지 요구하신 직원분 때문에 이번 여행은 기분만 상하고 또다른 숙박시설을 알아보며 시간낭비까지 한 걸 생각하면 두 번 다시 제주도는 가고싶지 않을뿐더러 주변 지인들에게 이런 숙박업소를 절대 가지 말라고 하고 싶습니다.
이전글
버스 하차 중 문이 닫혀 안전사고가 발생…
다음글
제주에서 관광사업을 하고싶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