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고객참여 > 제주관광공사에 바란다(적극행정/일반민원) > 제주관광공사에 바란다

제주관광공사에 바란다

제주공항은 외국인에게 너무 불친절합니다.

작성일
2025-09-12
작성자
이명주
조회
25
  •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저는 가끔 공항에서 중국어 관련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올때마다 느끼지만 매번 중국인이나 관광객이 감소한다 호들갑 떨면서
정작 공항서비스는 최악인거 같습니다.
1층 입국장 앞 인포메이션은 늘 자리가 비어있기 일 쑤이고
3층 출국장 각 항공사 카운터는 늘 중국인으로 만원인데
간단한 민원을 처리해줄수 있는 인력이 부재인거 같습니다.
중국어 안내원을 배치해서 좀 도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출국장 비행기가 몰리는 저녁시간은 반드시
필요할것 같습니다.
잠시만 있어도 여러명이 핸드폰 번역기를 들고 물어보러 다가옵니다.
택스리펀드 장소는 어디냐, 수속은 어찌 되느냐, 가방을 버스에 두고내렸는데
방법이 없느냐..
또한 입국장에 간단한 짐을 놔두고 나올때도 화장실이나 이런데 두었다고 하면
입국장 안에 청소하시는 분들이나 부탁해서 찾아봐주어도 될것을
말도 안통하는 손님들에게 이리가라 저리가라 결국 못찾고 돌아서는 모습을 보면
두번 안오고 싶게 만드네요..
서비스를 개선하고 공항부터 좋은 이미지를 주어도 올까말까인데
무뚝뚝한 응대나 나몰라라 식의 응대..인포를 국제선 출국장 쪽에도 설치를 하시던지
조금더 나은 대응을 바랍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버스 하차 중 문이 닫혀 안전사고가 발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