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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와의 약속으로 지속 가능한 관광 혁신 나선다

작성일
2024-12-26
작성자
관광마케팅실
조회
1377

제주관광공사-호텔신라 업무협약 체결

“‘제주와의 약속’으로 지속 가능한 관광 혁신 나선다” 

- 지난 8월 ‘제주와의 약속 숙박 분야 실천 결의대회’ 후속 조치 -

- 존중‧공존‧보전의 약속 3대 핵심 키워드에 따른 협력 강화 -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26일 제주웰컴센터에서 호텔신라(대표이사 사장 이부진)와 지속 가능한 제주 관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김경록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 등이 참석했다.


□ 제주 관광의 혁신적 전환과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업무협약은 존중, 공존, 보전이라는 3대 핵심 키워드 실천에 방점을 둔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 확산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 특히, 지난 8월 12일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직접 참석하는 등 도내 지역 숙박업체 및 관광 유관기관‧단체가 모여 추진한 ‘제주와의 약속 숙박 분야 실천 결의대회’의 후속 조치다. 금번 협약은 결의대회의 의지를 구체화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는 첫 출발이 될 예정이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존중의 약속) 제주 고유문화를 기반으로 한 마을 관광 상품화 및 명소화 추진 ▲(공존의 약속) 양사 사업 연계 및 주민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보전의 약속)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 사회공헌활동 추진 등이다.


□ 양사는 협력사업의 효율적인 실행을 위한 세부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이와 관련,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호텔신라와의 협약을 통해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이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존중과 공존, 보전의 가치를 중심으로 제주가 지속 가능한 여행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호텔신라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지난 2022년 청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안심 채움 캠페인’과 영세 식당 자립을 돕는 ‘맛있는 제주 만들기’ 사업을 연계하는 등 제주 관광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협력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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