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농어촌ESG실천인정제 최초 선정

작성일
2024-12-30
작성자
관광산업실
조회
403

제주관광공사, 농어촌ESG실천인정제 최초 선정

농어촌 지역 정책 사각지대 적극 발굴…지역관광 성과 창출




 □ 올해 제주관광공사의 지역 상생협력과 사회적 책임 행보가 눈에 띈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 주관하는‘2024년 농어촌ESG실천인정제’에서 제주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 농어촌ESG실천인정제는 농어업·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을 실현하고 ESG 경영을 실천한 기관을 인정해주는 제도로, E(환경), S(사회), G(거버넌스) 부문별 평가를 거쳐 올해 전국에서 52개의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선정됐다. 


 □ 이번 농어촌ESG실천 선정은 공사의 사회공헌 활동 범위를 농어촌 지역으로 확대한 것으로, 도내 공기업으로는 최초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 공사는 △농촌관광 활성화 통한 도민 경제 활력 제고 △각종 규제 및 제도 개선 통한 주민 숙원문제 해결 등 관광영역의 정책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문제 해결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공사는 앞으로도 농어촌과의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제주만의 특색있는 농어촌 ESG 모범사례를 발굴하는 등 제주도민의 공기업으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며 “아울러 도민 기업 발굴과 경쟁력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농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미식, 문화 등 지속 가능한 관광정책을 추진하면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8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지역 사회공헌 인정제’에서 5년 연속 인정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특별상도 수상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2025 제주관광공사 고승철 사장…
다음글
[보도자료] 청정 제주와 한라산을 지키는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