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 SNS 채널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은상’ 수상

작성일
2025-12-12
작성자
관광마케팅실
조회
10

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 SNS 채널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은상’ 수상
▶9개 언어·19개 채널 기반 글로벌 친화 콘텐츠 운영 성과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지난 11일 서울 세빛섬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rea Digital Advertising Festival)에서 비짓제주 SNS 채널이 SNS 마케팅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디지털 광고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비짓제주(Visit Jeju) SNS 채널’은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동남아시아 국가 언어 등 9개 언어를 통해 인스타그램·페이스북·블로그·샤오홍수 등 총 19개 채널을 갖춘 제주 대표 글로벌 관광 소셜미디어 채널이다. 비짓제주 SNS 채널은 국내 여행자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에게도 신뢰도 높은 여행 정보와 현장 기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올해 운영된 비짓제주 SNS 채널은 ▲제주 로컬 기반 콘텐츠 제작 ▲어권별 맞춤형 글로벌 운영 ▲실시간·시의성 콘텐츠 강화 ▲관광 소비 촉진형 콘텐츠 발행 등 전략적 운영을 통해 금번 시상식에서 은상 수상의 성과를 거뒀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로컬 기반의 생동감 있는 현장 콘텐츠와 해외 이용자들이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언어별로 구성한 제주 콘텐츠가 비짓제주 SNS 채널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로 작용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제주 여행 콘텐츠의 진정성과 매력을 기반으로,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글로벌 관광시장에서 제주의 독창성과 경쟁력을 키워 가겠다”고 전했다.

□ 한편, 비짓제주 SNS 채널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반응 수(좋아요, 댓글, DM 등)가 약 100만 건을 기록했으며, 노출 수(홍보 건수)는 1억5,000여 건, 팔로워는 지난해 보다 6만7000여 명이 증가한 177만명을 보이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했다.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