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제주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의 가치를 재창조하는 글로벌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작성일
2020-12-11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1219

제주관광공사,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가 꾸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 및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최근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꾸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공동주관 하에 지난해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는 지역기반 관광가치 확대를 위한 `추자마라 매력화 프로젝트`를 역점적으로 시행함으로써 관광콘텐츠 발굴, 홍보마케팅, 관광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바 있다. 또 제주도와 함께 읍·면 농촌단위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삼촌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주민주도의 마을관광과 소득창출로 고용노동부로부터 우수 사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더욱이 다양한 문화관광 사업과 지역 사회공헌을 연계해 사이클 축제 기부펀딩을 추진하는 등 사회취약계층 교육 환경 개선 지원, 콘서트 행사를 통한 도민 소득 창출 및 수익금 아동복지시설 기부, 그 외 재능기부 및 장학금 전달 등을 추진한 바 있다.



□ 이와 함께 공사는 매년 제주도내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허염지기봉사단을 연중 운영하는 등 매월 테마가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관광사업체 방역물품 지원, 의료봉사에 참여한 국내 간호장교 대상 마을 여행 프로그램 로캉스 지원, 중문면세점 기부천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은 “제주관광공사가 그동안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을 보다 더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산업 육성, 주민복리 증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740-6071.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나눔경영 실현 위한 사회공헌 기부
다음글
[보도자료] 코로나 시대, 제주관광의 미래는 내게 맡겨라!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